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밤새 뒤척이게 되는 요즘 여러분은 어떤 하루를 상상하시나요? 기상시간이 되도 한없이 무거워만 지는 눈꺼풀과 시끄럽게 울려대는 알람시계가 원망스럽기까지 합니다. 주섬주섬 출근준비를 하고 집을 나서면서 시작되는 지옥철과의 전쟁~ 그리고 이어지는 그 날 처리해야 할 업무에 대한 생각에 지끈지끈 아파오는 머리~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아침 풍경일겁니다.

 

그런데 이렇게 무거운 몸과 마음으로 출근한 직원들을 위해 가슴 뻥 뚫리는 활기찬 음악과 상큼 발랄한 사연으로 직원들을 맞이하는 사내 방송국이 있다고 합니다. 벌써 4년이 넘는 탄탄한 경력을 자랑하는데요~ 매일 아침 직원들의 귀를 달콤 쌉싸름하게 쫑끗 세워주는 그 이야기 속으로 저와 함께 출발~~!

 

아침 8시 25분~~ 오프닝 음악이 (Steve Barakatt의 Flying) 흘러나오고 곧이어 어여쁜 사내방송 DJ의 목소리 "안녕하세요~ 좋은 사람 좋은 회사 유베이스 사내방송입니다." 이렇게 유베이스의 아침은 시작됩니다. 2008년 7월 부천 드림센터에 제1 방송국을 개국하고 지금은 부천 메트로센터에 제2 방송국까지~ 승승장구하고 있는데요, 추억이 있는 음악과 함께 꿀맛 같은 아침 시간을 보내며 시작한 하루는 그 어떤 날보다 행복하다는 유베이스 직원들! 참 부러우시죠?

 

 

[출처 : 네이 버블로그]

 

 

유베이스 사내방송은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.

 

 

자~ 먼저, 사내방송을 이끌어 가는 사람들을 만나볼까요?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올라온 소중한 사연을 예쁘게 다듬고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글과 음악으로 만나는 작가 4명과 이 글을 진심을 다해 전하고자 노력하는 DJ 8명, 그리고 그 외 방송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담당해 주고 계신 유베이스 경영지원실 정태후 이사님을 비롯한 스태프 3명~ 와우! 정말 많은 분이 사내방송을 위해 수고해 주고 계시네요~

 

 

유베이스 사내방송 작가님과 DJ님들을 소개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
그럼 부천 드림센터와 메트로센터의 방송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? 이원방송? 녹음방송? 노노노~~우~ 바로 각 센터에서 아침 8시 25분이면 생생하고 따끈따끈한 생방송으로 직원들을 찾아간답니다. 여느 지상파 라디오 방송 못지않은 유베이스 사내방송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, 그래도 가끔은 생방송의 묘미 방송사고(ㅎ)도 보여드리는 귀여운 사내방송이라고 합니다.

 

 

 사내방송 창립 4주년 이벤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!!

 

 

지난 7월 21일 4번째 생일을 맞은 유베이스 사내방송에서 창립 4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고 하는데요, 그 후끈 달아올랐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~ 고고고~~우~~~!!

 

 

첫째 “나도 유베이스 DJ 다.”

 

 

일상생활에서는 마이크 앞에 앉아 DJ 가 되어 보기란 쉽지 않죠. 그래서 직원들에게 이런 기가 막힌(ㅎ)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고 합니다. 직접 DJ 가 돼서 자신의 이야기도 좋고 사내방송에서 예시로 올려 준 글로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하여 참여하는 이벤트인데요. 어릴 적 한 번쯤은 동경했을 DJ 의 꿈을 잠시나마 이뤄보는 이 시간에 용기 내어 도전해 주신 유베이스 직원 여러분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. ^^ 제 개인적으로는 참 흥미롭고 설레는 이벤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.^^

 

 

둘째 “Photo Story”

 

 

2012년 유베이스 캠페인이 ‘배려’, ‘미소’라고 합니다. 그래서 생활 속에서 묻어나는 ‘배려’와 ‘미소’를 한 장의 사진에 담아 보고 이에 얽힌 사연을 응모하는 이벤트인데요, 참여해 주신 분들 중에 기억에 남는 사진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
 

 

[출처 : 유베이스 인트라넷]

 

 

어떠세요? 해맑게 웃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한참을 웃음 지며, 행복했습니다. 이런 맑고 순수한 함박웃음을 되찾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지네요.^^ 유베이스 직원들은 이번 “Photo Story”를 통해서 세상에 물들어 있던 무채색 마음들이 자신만의 색을 다시금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란 생각을 해봅니다.

 

 

셋째 “유베이스는 OOOO 이다.”

 

 

유베이스 사내방송 4주년에 의미를 부여해서 유베이스를 네 자로 표현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고 합니다. 이 이벤트에는 정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는데요, 그 내용 하나하나에 담겨 있는 뜻을 보면서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자랑스러움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고요, 그만큼 열정적으로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유베이스 직원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.

 

 

   

       유베이스는 ‘미.시.천.국’ 이다.   

     : 맞벌이 시대에 부흥하는 아줌마들의 넓은 일터~ 열려진 일자리 제공을 언제나 두팔벌려 하고 있는

         유베이스는 그야말로 살아있는 미시천국이 아닌가 싶습니다.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유베이스 운영11팀 LIG080/ 이옥희님

 

 

 

     유베이스는 ‘꿈의 길목’이다
         : 유베이스는 궁극적인 성공은 우리의 성공에 대한 당신의 손에 있습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유베이스는 당신의 성공을 만드는 꿈의 길목입니다.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 운영10팀 SKB 서초센터/ 장준형님

 

 

 

 

네번째 “언제나 그 자리에.”

 

 

유베이스 사내방송 창립 주년 행사 때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“언제나 그 자리에”는 지난 1년 동안 변함없는 모습으로 사내방송에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직원을 선정하는 이벤트라고 하는데요, 자~ 올해는 과연 어떤 분들이 선정되셨는지 궁금하시죠? 짜잔~ 이분들이십니다.^^ 소감을 들어볼까요 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직원들의 진심어린 응원 속에서 유베이스 사내방송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었던 것 같고요, 언제나 그 자리에서 서로를 지켜주는 직원들과 사내방송이 하나된 모습 참 보기 좋습니다. 이벤트 이름처럼 언제나 그 자리에서 영원히 함께 하는 서로가 되길 바랍니다.

 

 

 사내방송의 깨알 재미를 찾아서,,


 

자~ 사내방송 창립 4주년 행사는 짧고 굵게 후끈 달아올랐다면~ 이젠 평소에 어떻게 하면 사내방송을 뼛속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까 하는 팁을 하나 알려 드리려고 해요. 먼저,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‘상식 UP 음료권 팍팍’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. 문제를 잘 듣고 유베이스 인트라넷 사내방송게시판에 정답을 올려 주시는 퀴즈 이벤트인데요. 문제의 난이도는 절대 높지 않죠잉~ㅎㅎ 가끔은 넌센스 문제가 출제돼서 재밌게 웃을 수도 있는 시간입니다.

 

이 이벤트에 당첨되시면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두 잔이나 벌컥벌컥(ㅎ) 드실 수 있는 카페테리아 음료권을 선물로 드립니다. 자~ 여기서 잠깐! 이 이벤트는 선착순 당첨이 아니라는 점~~ 잊지 마시고요. 만약 조금 늦어서 퀴즈 내용을 미처 못 들으셨다면~ 살짝 컨닝도 불사해 보세요. ㅎㅎ 대신 정성 어린 사연과 함께 정답을 올려주시면 당첨 확률은 따따블이 된답니다.^^

 

 

[출처 : 네이버 이미지]

 

 

그리고 ‘당신을 유베이스 폭탄(ㅎ)으로 선정합니다.’라는 코너를 눈여겨 봐주세요. 사내방송에서는 사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인트라넷 사용 독려를 위해서 인트라넷(UIP) 메일로 불특정 다수에게 불시에 폭탄 메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. 이 메일을 받으신 분들은 사내방송게시판에 당첨됐다는 내용과 함께 신청곡을 올려주시면 카페테리아 음료권을 선물로 드립니다.

 

나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흥미진진한 기대를 안고 인트라넷 메일을 확인해 보세요. 쥐도 새도 모르게 기분 좋은 폭탄이 되어 계실 겁니다. ^^

 

 

폭탄의 당첨자의 소감을 살펴볼까요?

 

 

      운영6팀/하나SK카드_MTM 황재숙님

      ☞사내 방송을 들으면서 어렸을 때 일들도 생각하고, 흘러나오는 음악을 따라 흥얼거리기도 합니다.
      인적이 드문 사무실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저에게 항상 그 시간에 찾아와 주는 유베이스 사내방송, 고맙습니다.^^

 

     운영7팀/KB_MTM 이영아님

     처음엔 이런 이벤트가 있는지 몰라서 메일이 잘못 왔나 싶었습니다.ㅎㅎ
     깜짝 이벤트라 그런지 아침부터 기분이 쵝오네요~~ 오늘 퇴근길에 로또 사야겠군요..^^

 

     운영4팀/AK_Mall 강미화님

     ☞ 폭탄메일에 처음으로 선정이되었네요~ 얼마나 맘이 좋았는지 
     아침부터 시작이 좋타는 생각이 들었네요~~ 여러분도 아침 부터 즐거운 일로 시작될 바래요^^

 

    운영8팀/삼성전자_송내 정지연님

    ☞ 출근해서 메일을 열었는데 유베이스 사내방송 폭탄메일을 받았어여~~ ^^
    이런거 한번도 당첨되 본적도 선정되 본적도 없는데 너무 신기하고 기분이 좋아지네여~
    이번 한주는 너무 행복한 주가 될거 같아여~


 

 

 

자~ 유베이스 사내방송과 함께했던 시간 어떠셨나요? 반복되는 일상에서 지쳐가고 헛헛한 마음이 들 때~ 이런 모든 것들을 모아 모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음악과 따뜻한 삶의 이야기가 있는 곳 유베이스 사내방송!! 직원들에게 소소한 감동과 재미를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했기에 4년이라는 결실을 맺지 않았나 싶습니다.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사내방송을 친구 삼아 애청해 주시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유베이스 사내방송의 진정한 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.

 

앞으로 10년, 20년 꾸준히 발전하는 유베이스 사내방송이 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칩니다.  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있는 행복한 유베이스에서 여러분의 꿈을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?

 

 


*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좋은사람 좋은 회사 유베이스 공식블로그 스토리유에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Posted by 유베이스 스토리유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정효정 2012/08/10 11:39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사내방송이라...부럽네요
    저도 꼭 사내방송 해보고 싶은데..^^